배너 닫기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동부직업전문학교와 산학협력 MOU체결 !!

- ‘바이오메디컬 R&D 기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통해 해외수출 성과로 지역 특화산업 견인 -

등록일 2023년06월01일 15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사장 신춘호, 이하 조합)이 동부직업전문학교(학교장 임종대)와  MOU체결 

(사진=동부직업전문학교제공)

 

[한국매일경제신문 이백형 기자]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이사장 신춘호, 이하 조합)이 동부직업전문학교(학교장 임종대)와 5월31일(수)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교육 분야에 대한 협력과 교류를 도모하고자 산학협력 약정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인력교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분야에 대해 적극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동부직업전문학교와 MOU체결로 우리지역 모링가를 첨부한 빵류 및 과자류를 개발하여 훈련생을 양성하고자 함이며, 2023년 순천국제정원박람회 개최에 따른 순천을 방문한 고객의 가치에 부합하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모링가 빵류가 우리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특산물로 거듭나고자 한다.

 

한편 지난 해 11월 17일 조합에 따르면 순천대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있도록 하는 ‘바이오메디컬 R&D 기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수출 성과를 올렸다. 서울신문(22.11.17자, 최종필 기자)에 따르면 해외로 진출한 모링가 누룽지와 모링고 파우치는 ‘산림과학기술 실용화 지원사업(R&D)’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림자원연구소, 동신대와 함께 산학연 컨소시엄으로 연구중으로 전국 산림청에서 우수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또한 조합은 순천제일대와 상호협력체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으며 공동 출원한 산학협력 특허가 등록되어 명실공히 지역 기반의 R&D 사업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본 특허는 ‘발효 모링가 고형물을 사용한 모링가 환 제조 및 그 제조방법’(1022281990000)으로 기존의 모링가 복합발효와 달리 모링가 단독 발효를 통해 식미 개선 및 체내 흡수율을 증진시키는 모링가 환을 제조하여 지역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건강지향적 친환경 먹거리 개발을 특징으로 하며 현재 절찬리 판매 중에 있다.


▲우리지역을 대표할수있는 모링가를 첨부한 빵 (사진=동부직업전문학교제공)

 

조합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친환경 농업기반구축사업에 선정되어 국산 모링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 외식업체인 박구윤 회관, 조훈모과자점, 라움 리조트, 향토정, 블루밍 카페, 낙원 떡집, 카페 미립, 락토오보 등 지역 외식업체와 상생협약을 맺고서 ESG 경영에도 적극 동참하는 지역 우수 모범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춘호 조합 이사장은 “지역이 살아야 국가가 발전한다는 신념하에 모링가 제품을 순천 최고의 특화상품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찬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