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를 주제로 6일 현충탑에서 거행 -

등록일 2023년06월07일 17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는 6일 현충탑 광장에서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정인화 광양시장, 서동용 국회의원, 서영배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도·시의원, 보훈단체장, 기관 단체장, 공무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광양시장의 추념사, 문인협회 회원의 헌시낭송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이 함께 현충일의 노래를 제창하면서 추념식을 마무리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영전에 삼가 머리 숙여 명복을 빌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존경의 말씀을 올린다”며 “앞으로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에 6·25참전유공자회 광양시지회, 상이군경회 광양시지회와 함께 ‘6·25전쟁 제72주년 기념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