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흥군 드림스타트 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

20가구 37명의 가족과 함께, 요리로 소통하는 하루

등록일 2022년07월02일 16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의 기회 마련을 위해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요리, 공예, 문화체험 등을 통해 교감하고 소통할 기회가 적은 가족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마음을 치유하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생태농원에서 2회(6월 11일, 18일)에 걸쳐 20가구 37명이 참여하여 유자 피자, 우리쌀 빵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코로나-19확산 후 가족 간 체험 기회가 적었던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서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육자는 “요리를 만들면서 평소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하며 소통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고,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다시 한 번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의 성장·발달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찬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