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중앙도서관, 고3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 특강 운영

- 강원국 작가, ‘말하기와 쓰기’로 나를 표현하는 중요성 전해 -

등록일 2022년12월07일 2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중앙도서관은 지난 5일 중마고등학교와 광양고등학교를 찾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장기간의 수험생활에 지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강연은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의 저자이자 노무현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 김대중 대통령비서실 연설행정관을 지낸 강원국 작가가 맡았다.

 

강원국 작가는 중마고, 광양고 270여 명의 학생에게 ‘말과 글로 성장하는 삶’을 주제로 ‘말하기와 쓰기’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특히, 남의 말을 소비하는 ‘읽기와 듣기’가 아닌 내 삶을 생산하고 공유하는 ‘말하기와 쓰기’를 통해 얻는 자기 효능감과 성취감 등을 말하며 내가 주인으로 사는 삶, 나를 표현하고 찾아가는 과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진로 특강이 본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방향을 탐색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