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 전남기자협의회 제10대 조광제 회장 취임식 개최

-취임사 "언론은 어떤 불의와 협박에도 굴하지 않아야" -

등록일 2023년03월27일 14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 광주. 전남기자협의회 10대 조광제 회장 취임식 장면]

 

광주. 전남기자협의회는 24일 오후 5시부터 순천 연향동에 위치한 마리나 웨딩홀에서 광주. 전남 기자협의회 10대 조광제 회장 취임식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서동영 국회의원(순천·광양·구례·곡성) 그 외 김진남 도의원·신민호 도의원. 한춘옥도의원. 김정희도의원. 나안수 순천시의원. 정광현 순천시의원 외 100여 명의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취임식 치러졌다.

 

이날 격려사는 장세윤 회장(순천대 행정대학원 26기 회장. 이레 건축사) 이후 축사로는 더불어민주당 서동영 국회의원 순으로 이어졌다.

 

장세윤 회장 격려사에서 “사회 부조리와 밝은 면을 조명하는 일은 물론이고,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신문의 역할과 언론인의 공명정대한 정론·직필 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고 또 막중한 사명이라 생각한다며 언론이 관심 사항이나 현안이 외면당하지 않도록 공정한 목소리를 내도록 하길 바란다며.” 격려사에 갈음했다.

 

서동영 국회의원의 축사로 “2023 순천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면서, 광주. 전남 기자협의회는 정론 직필하는 언론인의 역할로 사회를 구성하고 운영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사회의 여론을 주도하면서 건전하고 밝은 사회로 이끌어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언론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주. 전남기자협의회 10대 조광제 회장 취임사에서 ”언론은 어떤 불의와 협박에도 굴하지 않아야 하고 특정 이익집단이나 권력의 방패와 도구로 이용돼서도 안 되며, 자유와 공정, 자율과 책임 있는 시대의 지팡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언론의 순기능인 한 손에는 진실을 또 다른 손에는 균형 잡힌 판단을 통해 오로지 억울한 사람들과 약자들의 등대지기가 되는 희망을 밝히는 등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역설했다.

전우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