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라남도의사회, 다압면민 대상 의료봉사 실시

- 원거리 지역 거주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 의료서비스 제공 -

등록일 2023년04월24일 17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다압면은 전라남도의사회 의료봉사단(단장 이희수)이 23일 다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다압면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내과, 외과, 흉부외과, 이비인후과, 안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및 간호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소속 관계자 45명과 지역민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료, 검사(혈압·혈당·혈액), 영양수액 투여 등 방문 대상자별 맞춤형 의료서비스가 진행됐다.

 

또한, 진료를 받고 귀가하는 대상자들에게 각종 선물세트(샴푸·바디세트, 치약·칫솔, 마스크, 주방세제)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희수 전라남도의사회 단장은 “하루 동안 다압면 주민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의 시간을 보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 취약계층 보호와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낙현 다압면장은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우리 지역을 직접 찾아와 의료봉사를 실시해 준 전라남도의사회 의료봉사단 덕분에 면민들이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 시간이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의사회 의료봉사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라남도 도서 지역 등 의료 취약계층과 전남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