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보건소, 『마음톡톡! 행복두드림! 프로그램』 성료

- 찾아가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으로 우울, 스트레스 완화 및 예방 -

등록일 2023년09월20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보건소는 지난 7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 추산보건진료소 담당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한 지역특화 사업 ‘마음톡톡! 행복두드림!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와 노령화 등으로 증가한 지역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및 우울 관리를 돕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한지를 활용한 사각 보석함 만들기 5회, 나무 숟가락 및 우드 블록 악기를 활용한 음악놀이 3회 등 총 10회에 걸쳐 추진됐으며, 프로그램 전후 어르신의 심리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우울과 스트레스 측정도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한지를 잘라 손과 헤라를 이용해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풀로 여러 차례 속지와 색지를 바르고 문양을 붙이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게 보석함을 만들었다”며 ”보석함에 나의 소중한 보물을 담아서 잘 보관하겠다”고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나무 숟가락과 우드 블록을 우리 가락에 맞춰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니 어깨가 나도 모르게 들썩이고 흥이 나서 춤을 췄다”며 “큰소리로 다 함께 웃고 노래를 하니 스트레스가 다 해소된 거 같다”고 말했다.

 

김진식 보건행정과장은 “초고령화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우울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앞으로 더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