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섬박람회 조직위원회․범시민준비위원회 등과 간담회 가져

섬박람회 추진상황 등 의견 교환․공유...민·관 소통의 장

등록일 2024년05월27일 12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는 지난 23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민․관 합동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이하 ‘범시민준비위’) 안규철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 20여명,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최석남 사무국장, 시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조직위는 섬박람회 현재까지의 진행상황과 섬박람회 기본계획,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을, 여수시는 섬박람회 숙박 및 음식, 교통 대책과 함께 섬 관광 활성화 사업과 연계사업 등에 대해 브리핑 했다.

 

또한, 범시민준비위는 섬박람회 준비 및 운영상 우려되는 문제점과 행사 추진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후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범시민준비위 안규철 위원장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민과 관이 자주 만나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할 때 진정한 성공 개최를 이룰 수 있다”며 “범시민준비위도 민간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섬박람회지원단장은 “섬박람회를 위해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며, “우리 여수시민들께서 많은 국제행사들을 잘 치러낸 저력이 있는 만큼 이번 섬박람회에서도 성공개최를 위해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수시가 지난 23일 섬박람회 조직위원회․범시민준비위원회 등과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 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