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무장애지도(약국편) 제작 배부

- 장애인 등 이동 약자를 위한 장애물 없는 행복 광양 만들기 -

등록일 2022년12월14일 16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누구에게나 편리한 무장애 환경구축사업 ‘장애물 없는 행복 광양 만들기’를 위한 무장애지도(약국편) 3,000매를 제작해 배부했다.

 

지도 제작은 지역사회 다중이용시설의 이용과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 노인, 영유아 등 이동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게 약국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SNNC의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SNNC 임직원 20명과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편의시설 조사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고, 올해 6~8월 광양시약사회의 협조로 약국 46개소를 조사 후 결과를 바탕으로 지도를 제작했다.

 

무장애지도(약국편)는 지역 내 46개 약국의 휠체어 이용자 접근 가능성, 경사로 설치 여부, 출입문 통과 가능 여부, 약국 내부 회전공간 확보, 약국 앞 호출서비스 등 장애인의 접근성과 관련한 세부항목을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픽토그램을 활용해 약국별 정보와 함께 그림으로 안내했다.

 

무장애지도는 읍면동사무소, 장애인 관련 단체,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배부받을 수 있으며, 중마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s://www.jmswc.or.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무장애지도 제작을 계기로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편의시설 조사와 지도를 통한 정보 제공으로 모두가 행복한 무장애도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