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중앙도서관 ‘큰글자책 북 꾸러미’ 대출 서비스 실시

- 중장년층 큰글자책 수요 증가에 따른 도서관 독서 서비스 확대 -

등록일 2023년01월30일 1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가 오는 2월 1일부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큰글자책 북 꾸러미’ 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큰글자책 북 꾸러미’는 다양한 주제로 선별한 3권의 책을 한 꾸러미로 만들어 총 20꾸러미를 전용 가방에 담아 서가에 비치해두고, 시민 누구나 원하는 북 꾸러미를 선택해 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큰글자책은 일반 도서에 비해 글씨와 그림의 크기를 키워 읽기 편하도록 제작한 책으로 저시력이나 노안으로 독서가 불편한 중장년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비교적 시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중장년들이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큰글자책 수요도 빠르게 늘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시민 수요를 반영해 1층 문화공간 ‘하루’ 입구에「큰글자책 북 꾸러미 전용 서가」를 별도로 만들어, 중장년층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큰글자책은 평소 책의 글씨가 작아 독서에 흥미를 잃었던 중장년 이상 시민들도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독서문화를 위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 또는 도서관운영과(☎ 797-386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