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식품업소및 공중위생업소 시설환경개선사업 지원

노후간판 교체, 시설개선 등 희망업체에 지원

등록일 2024년01월31일 1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미지 사진 기사와 무관함>-

 

보성군은 일반음식점은 2월 6일까지, 공중위생업소는 2월 8일까지 ‘식품·공중위생업소 시설 환경 개선 지원사업’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반음식점 및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보성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실질적인 시설 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보성군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및 이·미용업소다.

 

일반음식점의 지원 항목은 ▲입식테이블 교체, ▲주방 및 화장실·손 씻는 시설, ▲객석·객실 시설개선, ▲노후 간판 교체 등이며, 이미용업소의 지원 범위는 ▲환경개선, ▲의자 교체 등이다.

 

특히, 일반음식점 시설 환경 개선 사업의 경우, 지난해와 달리 ▲객석·객실 시설개선, ▲노후 간판 교체, ▲경사로 설치 항목이 추가돼 외식업 경영주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 금액은 소요되는 사업비의 50%를 보조금으로 지원하되, 일반음식점은 최대 500만 원 한도로 하고, 공중위생업소는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주는 보성군 누리집 공고 내용을 참고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문화관광과 위생관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화 관광과 문의 061-850-5321

김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