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정인화 광양시장, 전통시장 찾아 소통행보

- 광양5일시장 등 지역 내 6개 시장 방문 상인격려와 애로 청취 -

등록일 2024년02월13일 1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6곳을 찾아 장보기를 통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민생현장을 챙기는 소통행보에 나섰다.

 

정 시장은 옥곡5일시장을 시작으로 진상5일시장까지 차례로 방문해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제수용품을 구입해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 방문에는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파트너사협회, 신금산단협의회, 산단입주기업체협의회,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익신초남2공단협의회, 벤처벨리기업협의회 등 지역 내 기업체와 광양상공회의소, 경제활성화본부, 상공인단체 등 경제단체가 참여했다.

 

각 소속 임원 총 167여 명이 참여해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설 성수품 가격 동향 파악 및 요금 과다 인상, 지역 농특산물 이용 캠페인도 실시했다.

 

시는 어려운 경기 여건으로 시장을 방문하는 사람이 줄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과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제고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어려운 경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도 상인들의 활기찬 표정 속에 넉넉한 인심과 포근한 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전통시장이 활기차게 되살아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영상설시장 증축사업에 74억 원, 광양5일시장 유개장옥개선사업 9억 원, 디지털전통시장 추진사업에 4억 원, 2024년 상반기 광양매일시장 개장 등을 통해 전통시장 기능 회복에 힘쓸 계획이다.

 
신상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