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천시,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 순항중!

등록일 2024년02월14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 농업인에게 농업 분야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5회차에 걸쳐 진행된 주요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고 농업정책 필수교육인 공익직불 의무교육과 GAP인증교육(우수 농산물 관리제도)이다. 또한 특화작목 3종(딸기, 양봉, 단감)의 고품질 재배 기술에 대한 교육 등 지역 농업 실정에 맞춘 수준 높은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지난 1월 혁신농업인센터에서 열린 양봉 사양관리 교육은 농업기술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스타 강사를 초빙하여, 약 200여 관내 양봉농가가 교육에 참여하는 등 열기가 대단했다.

 

시는 3월초까지 오이·벼 재배 기술 및 농업정책 필수·의무 교육(6회차 ~ 9회차)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인 실용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정책과(☎061-749-30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기후 온난화에 따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영농교육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덕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