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보건소, 3월부터 국선도 운동 교실 시작

기혈을 원활하게 하여 중풍 등 만성질환 예방에 효과적

등록일 2024년02월15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인 중풍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국선도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국선도 운동 교실은 프로그램 시작 전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 변화를 확인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검진과 건강 상담도 병행해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기순환 체조와 단전호흡, 정리 및 강화 운동으로 진행되며, 폐활량을 증가시켜 장기와 근육에 산소공급을 원활히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적절한 예방과 치료 시기를 놓치면 영구적인 후유증을 앓게 되는 중풍 등 만성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프로그램은 광양시보건소 건강증진관리실(2층)에서 오는 3월 6일부터 주 1회(매주 수요일) 실시되며, 수강 희망자는 오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보건소 한방진료실(☎061- 797-4044)로 신청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할 수 있는 국선도는 불안정한 자세를 교정하고 단전 호흡을 통한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청 건강증진과 061-797-4024로 문의 하면 된다.
신상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