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보건소, 제17회 임산부의 날 기념 건강교실 운영

- 임산부 축하 꽃다발 제작 지원, 임산부 배려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

등록일 2022년09월21일 15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보건소가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 축하 꽃다발 만들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통해 저출산 인식을 개선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따라 제정됐다.

 

‘임산부 축하 꽃다발 만들기’ 건강교실은 임산부의 날의 의미를 기리고 임신·출산·양육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있는 임산부와 그 가족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진행된다.

 

오는 10월 5일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이번 건강교실은 선착순 30명 모집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1일부터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 ‘맘 편한 임신’을 통해 신청하거나, 보건소에 유선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며 온 가족이 함께 임신·출산의 소중함을 인지하고 축복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이번 건강교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에서 마련한 건강교실이 임산부를 배려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광양시민의 건강한 임신·출산·양육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정혜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