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제3차 정기회의

- 후원사업 추진, 협의체 활성화 논의 등 금호동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대 -

등록일 2022년09월21일 1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순옥, 공공위원장 이현주)는 지난 19일 금호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22년 제3차 광양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협의체 운영실적을 보고하고 협의체 사업계획을 변경 확정했으며, 지역 내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과 협의체 활성화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했다.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까지 올해 후원사업으로 ‘취약계층 청소년 부식키트 지원사업’,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석맞이 한가위 온정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해 총 78세대에 서비스를 제공했고, 현재 ‘소복한 사랑담은 밑반찬 지원사업’과 ‘이웃과 함께하는 생일 축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날 논의됐던 연말 취약계층 후원사업과 위기가구 발굴 및 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을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가 기대된다.

 

서순옥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후원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고, 금호동에 그늘진 곳 없이 더 많은 대상자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관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금호동장은 “평소 금호동의 소외된 가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공공위원장으로서 취약계층의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피부에 와 닿는 사업을 구상해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