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대표자 워크숍’ 성료

- 주민자립형 마을공동체 위한 의견 공유와 힐링의 시간 가져 -

등록일 2022년09월23일 13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는 지난 20~21일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대표자와 실무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대표자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은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해 의제 설정과 문제 해결을 하고, 나아가 마을공동체가 단계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워크숍 1부에서는 김경식 광양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의 ‘마을공동체 이해에 대한 특강’으로 마을공동체의 우수사례와 개선사례 등을 설명하고 마을공동체 대표자와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산림 치유프로그램인 백운산 둘레길 걷기, 해먹 체험, 아로마테라피 등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움을 나눴다.

 

워크숍에 참석한 대표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운영하며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이 있어 활동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종태 투자일자리과장은 “마을공동체 워크숍을 발판 삼아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 발굴, 마을공동체 컨설팅을 통해 더욱 발전적인 마을공동체를 조성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