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광양읍 내우마을만들기사업’ 준공

- 광양시, 마을공동체 만드는 마을만들기사업 전력 -

등록일 2022년10월04일 18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는 지난 9월 25일 오전 ‘마을만들기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광양읍 내우마을만들기사업’의 준공식을 가졌다.

 

내우마을 광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과 서영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시의회 의원, 마을주민과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양읍 내우마을만들기사업’은 주민의 복지·교육 서비스 공간과 주민 편의시설 확충, 지역 역량 강화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된 사업이다.

 

시는 2020년 사업이 선정돼 올해까지 총사업비 5억 원으로 마을회관 리모델링, 주민화합 광장 조성, 벽화 조성, 지역 역량 강화사업 등을 추진했다.

 

준공식 축사에서 정인화 시장은 “내우마을이 살기 좋고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우마을을 비롯해 옥룡면 상운마을, 진월면 차동마을 등 18개 마을에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 기반시설 확충과 주민역량 강화로 농촌마을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누구나 살고 싶은 농촌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