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후원 신발 중마장애인복지관에 기부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운동화 기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등록일 2022년10월14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3일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을 찾아 재활용 운동화 74켤레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이정식 중마동장,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준재 중마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에 주민자치센터에서 기부받은 운동화 30켤레와 이종덕 주민자치위원의 후원 운동화 44켤레를 모아 후원했다.

 

깨끗하게 세탁된 신발은 장애 가정, 저소득층 주민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1년에도 헬스장 운동화 100켤레를 아름다운 가게 중마점에 기탁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던 당시 이는 소외계층의 위기 극복에 보탬이 됐으며, 수익금은 전액 취약 아동과 공공이익의 발전을 위해 사용됐다.

 

이준재 중마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은 “귀한 걸음을 옮겨주신 이정식 중마동장님을 비롯한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님, 이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 우리 기관의 명칭이 ‘장애인복지관’이지만 비단 장애 관련 업무만 보는 것은 아니다”며, “지역주민과 연계해 다양한 복지사업과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니 오늘의 좋은 인연이 이후로도 긍정적인 바람을 일으켰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처럼 가까운 이웃에 관심을 두고, 온정을 베풀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널리 퍼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소하나마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계속하며, 더불어 잘사는 중마동을 만들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식 중마동장은 “사무국장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중마동과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사이에 소통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 밀접한 민·관 협력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중마동, 나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자립 지원 성금 기탁사업, 인구 새 희망 찾기 캠페인, 생활 공구 대여사업 등 지역 맞춤 특성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제11회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발표회 개최를 통해 중마동민에게 한층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종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