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인생사진으로 어르신들 추억 만들어

- ‘감성 듬뿍 시티투어와 인생사진 찍기’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 2022년10월17일 18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광양읍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23명을 모시고 ‘감성 듬뿍 시티투어와 인생사진 찍기’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 스스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기획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민자치 실현과 공동체 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전라남도에서 매년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광양읍은 광양시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1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읍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광양시티 투어와 연계해 일명 ‘인생사진’을 찍어드리며 행복한 추억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기존의 영정사진을 대신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진됐다.

 

읍사무소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이·미용 전문가의 손길 아래 예쁘게 꽃단장을 하고 시티투어에 올라 배알도 수변 공원을 시작으로 해오름육교, 이순신대교를 차례로 방문하고 불고기 특화거리에서 저녁 식사를 끝으로 일정을 마쳤으며, 사진작가가 포착한 인생 최고의 사진을 액자로 받는다.

 

백순옥 광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기존 영정사진의 개념보다는 한 살이라도 더 젊은, 지금 이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드리고 싶었다”며, “행정 지원과 주민자치위원들의 봉사로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한분 한분께 인사드리며, “행복한 노년을 위해 건강 관리에 신경 써 주시길 부탁드리며,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두 번째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행복을 담은 도시락’을 아빠들이 직접 만들어 가족에게 전달하며 가족 간 대화를 유도하는 ‘아빠들의 사부작사부작 요리교실’을 계획하고 있다.

정혜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