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2022년 하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처리업체 특별점검

폐기물 보관기준 준수 및 적법 처리 여부 등 점검

등록일 2022년10월28일 1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는 건설폐기물 배출·처리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특별점검을 오는 11월 1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전국적으로 건설폐기물 배출 및 처리업체의 위반행위가 빈발함에 따라 시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대응하기 위해 시행한다.

 

건설폐기물처리업체와 배출업체 중 폐기물 발생량이 많은 대형 건설공사장과 상습 위반사업장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에서 운영 중인 환경감시단을 추가로 투입해 사각지대 없이 철저하게 점검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건설폐기물 처리계획 신고사항과 실제 배출내용의 일치, 보관기준 준수 및 적법 처리 여부 등이며, 그 밖에도 건설폐기물을 배출·처리하는 과정에서 비산먼지 등 2차 환경오염이 발생하는 것까지 꼼꼼하게 살핀다.

 

점검 후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엄중조치할 방침이다.

 

김재희 환경과장은 “건설폐기물 배출사업장의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관련법 준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며, “시민이 청정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