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광영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인권교육

등록일 2022년11월03일 16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광영동은 지난 2일 광영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5명을 대상으로 광영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실에서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윤형 강사를 초빙해 ▲서로 존중하는 노인 인권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희롱 예방 ▲일자리 사업에서의 안전 핵심요소 ▲일상생활 속 건강체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근로자 안전수칙과 코로나19 감염병예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참여자 스스로가 자신을 보호하고 사고 발생 시 적절히 대처하도록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트레칭으로 건강을 챙기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안유미 광영동 맞춤형복지팀장은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애써주시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사업이 종료될 때까지 한 분도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영동 노인일자리사업은 내 동네 가꾸미(48명), 근린생활시설 지원(48명) 등 2개 공익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총 9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정혜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