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웹드라마 ‘무지개’, LA 웹페스트 ‘베스트 드라마상’ 수상

‘무지개’, 지난 8월 서울웹페스트 특별상에 이어 두 번째 쾌거 여수시 웹드라마, 2016년부터 7년 연속 국‧내외 웹페스트 수상

등록일 2022년11월07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시장 정기명) 웹드라마 ‘무지개’가 지난 5일 열린 LA 웹페스트에서 ‘베스트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웹드라마 ‘무지개’는 이번 LA 웹페스트 어워즈에서 공로상과 베스트 드라마상 2개 부문의 후보에 올라 최종 베스트 드라마상에 선정됐다.

 

‘무지개’는 조선시대 악공청에서 현재의 버스킹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음악도시 여수를 배경으로 일곱 명 무지개 친구들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특히 일곱 색깔 무지개와 음악의 7음계처럼 흑과 백이 없는, 다양성을 존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8월 열린 ‘제8회 서울 웹페스트(Seoul Webfest)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웹드라마 ‘무지개’의 뛰어난 작품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뉴미디어를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여수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가 제작한 웹드라마는 2016년 ‘신지끼의 사랑이야기’를 시작으로 올해 ‘무지개’까지 7년 연속 각종 국내‧외 웹페스트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 웹드라마 ‘무지개’가 지난 5일 열린 LA 웹페스트에서 ‘베스트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여인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