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2022 공간정보 연구과제 발표대회 대상 수상 쾌거

등록일 2022년12월06일 2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 통합 트레킹 정보구축 및 데이터 개방’주제로 발표 -


광양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2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연구과제 발표대회’ 공간정보 분야에서 대상을 받아 7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일 영암군 현대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발표대회는 관련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 전라남도·시군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선정했다.

 

2개 분야(공간정보, 도로명주소)에 대한 연구과제 발표와 특강 등을 통해 도내 시·군 간 정보 교류와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제출한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1차 서면 평가를 진행한 후 우수 3개 시·군을 선정해 현장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시는 ‘광양 통합 트레킹 정보구축 및 데이터 개방’이란 주제로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에 맞춰 트레킹 정보구축과, 가치 있는 공간정보 데이터를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전략 수립 등을 주요 내용으로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광양시는 사업이 끝나는 12월 중으로 트레킹 공간정보 데이터를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공개해 시민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