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화정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준비에 분주

8개 섬 둘레길 집중 정비, 섬박람회 붐업 안내용 팸플릿도 제작‧홍보

등록일 2022년12월12일 12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화정면(면장 임병종)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먼저 화정면은 15개의 유인도 중 8개 섬(백야, 낭도, 사도, 개도, 하화, 상화, 적금, 송여자)에 조성된 둘레길을 집중 정비하고 있다.

 

둘레길 주변 풀베기, 안전난간과 데크를 일제 점검해 섬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고 있다.

 

특히, 관광객의 입장에서 현장을 직접 답사해 안내도 코스, 시간·위치 적정성 등을 철저히 확인한 후, 예산(도비)을 확보해 둘레길 안내판과 이정표 정비에 나선 상황이다.

 

또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4개 섬(제도, 조발, 월호, 자봉)의 둘레길 신설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러 섬의 둘레길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섬박람회 붐업 행사용 안내 팸플릿’을 면에서 직접 제작해 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화정면은 여수시의 2022년 시책평가 현장행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여에를 안기도 했다.

 

임병동 화정면장은 “화정면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지역이다”며 “섬박람회를 성공 개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 섬 구석구석을 세심히 살펴보고 아름답게 가꿔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세계 최초로 섬의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세계인의 축제로,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여수시 돌산 진모지구와 남면 금오도, 화정면 개도 등 도서 일원에서 개최된다.


▲ 여수시 화정면(면장 임병종)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여인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