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쾌적한 민원실 조성 위한 환경개선공사’ 완료

- 민원실, 시민에게 감동 주는 열린 공간으로 새 단장 -

등록일 2022년12월13일 16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는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인 민원실의 ‘쾌적한 민원실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공사’를 완료했다.

 

민원실 환경개선공사는 노후화된 바닥과 민원창구 전면부를 교체하고, 민원대기공간을 새로 정비해 쾌적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중점을 뒀다.

 

전반적인 민원실 분위기를 밝고 편안하게 하고, 민원인 휴게공간에 설치물, 색채 등 디자인적 요소를 대거 도입해 민원인이 방문할 때 깨끗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단장했다.

 

광양시청 민원실은 장애인·임산부 전용 우선 민원창구, 민원인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미니 북카페, PC와 프린터·팩스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인용 사무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어린 자녀와 방문하는 민원인이 마음 놓고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유아 휴게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민원인 맞춤형 편의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김치곤 민원지적과장은 “꽃이 있는 쾌적한 민원 쉼터 운영으로 시민이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 업무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