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주행사장 조성, 전시관 연출, 이벤트, 홍보 등 세부계획 마련, 시민 설명회 등 거쳐 2023년 6월 최종 마스터플랜 수립 계획

등록일 2022년12월20일 1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 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기명 여수시장과 전문가자문단, 관계 부서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 보고, 자문의견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문가자문단의 의견을 반영한 주행사장 조성, 전시관별 구성‧연출, 프로그램, 홍보 계획 등 분야별 세부계획 보고가 이어졌다.

 

자문위원들은 보고된 계획을 보다 세부화해줄 것을 요청하고, ‘섬의 날’과의 연계, 주‧부행사장 연계 수송방안, 교통대책 마련, 섬박람회 이후 변화된 여수 섬의 의미 제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람객의 안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관람객의 이동 동선, 기후상황 변화 등을 세밀히 고려한 종합 안전대책을 계획에 포함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여수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다각적으로 검토‧반영하고, 2차 중간보고회, 시의회와 시민 설명회,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내년 6월 최종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 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인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