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주종섭 도의원, 여수산단 환경ㆍ안전사고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

등록일 2023년02월21일 08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16일 여수시청에서 열린 여수산단 민간환경감시센터 TF팀 회의에 참석했다.

 

2022년도에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거버넌스로부터 각 분야별 전문가를 추천받아 구성한 여수산단 민간환경 감시센터 TF팀을 구성은 2019년 여수산단 기업들의 대기오염물질 자가측정 조작사건에 따른 환경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민관 협력 거버넌스이다.

 

주종섭 의원은 “여수산단 발암물질 불법배출 조작사건 발생 이후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권고안 이행을 위해 전문위원회와 민간환경 감시센터 TF팀 운영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여수시민들의 여수산단에 대한 우려와 불신이 높아졌다”며 “환경오염실태 및 주민 역학 조사를 하루 빨리 진행하고, 앞으로 여수산단의 공해, 환경, 안전 등의 문제는 여수산단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풀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민관 거버넌스 위원회 위원 및 민간환경감시센터 설치ㆍ운영 TF팀 위원으로 여수산단 주변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당진 화력발전소 및 산단 민간 환경감시센터’에 견학을 다녀오는 등 환경친화적인 여수산단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 펼치고 있다.

박찬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