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여수시, ‘소비자고발센터’ 운영 보조사업자 공모

28일까지 접수…2개 소비자단체 선정, 총 2천450만 원 운영비 지원

등록일 2023년02월21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소비자고발센터’를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소비자고발센터’는 ▲소비자 권익보호 상담 및 정보제공 ▲소비자 피해 발생 시 당사자 간 합의권고 ▲주부․학생․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합리적인 소비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시는 올해 소비자고발센터 운영에 2개 소비자단체를 선정하고 3~12월까지 총 2천45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단체로 여수시에 설립 근거를 두고 소비자상담센터(1372) 운영을 수행하는 비영리단체여야 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로 여수시 지역경제과(여수시 시청로 1)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 외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관련 부서의 자체심사를 거쳐 3월 중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보조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의 권익실현과 피해예방을 위해 소비자고발센터 운영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관심이 있는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인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