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매화축제, 지구환경 지키는 ESG 실천 어때요?

- ‘걷깅 줍깅 in 매화축제’ 건강 지키고 쓰레기 줍고 선물도 받고 -

등록일 2023년03월16일 16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4년 만에 공식 개최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는 소규모, 오픈형, 청정 등 新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대거 도입했다.

 

특히, ‘걷깅 줍깅 in 매화축제’, 친환경 캠프 등 지구 환경을 지키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개념 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ESG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광양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걷깅 줍깅 in 매화축제’는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챌린지로 활동사진을 SNS에 올리면 1만5천 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메아리휴양소에서 펼쳐지는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은 섬진강 꽃길 트래킹.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캠프다.

 

33팀 규모로 운영되는 가족 캠프는 모집이 완료된 상태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에서 온 한 방문객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광양매화마을과 맑은 섬진강을 보여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었다”며 “플로깅 챌리지에 참여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리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아이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광양매화축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재로 한 축제인 만큼 지속가능한 축제를 위해 앞으로도 ESG를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할 방침”이라며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미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