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성군, 정보․일자리 한눈에…‘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 지원

맞춤형 일자리 연결 지원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 해소 기대

등록일 2023년03월23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고 있는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 서비스 운영 지원에 나섰다.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은 농업 분야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사이트로 지난 2월 13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인자의 경우에는 근로 지역, 농작업 종류, 임금 수준, 작업 일정, 현장 사진 등을 등록해 필요 인력을 모집할 수 있다. 구직자는 관심 지역이나 희망 급여 등을 등록하면 조건에 일치하는 일자리를 제안받을 수도 있다.

 

보성군은 중개사이트 이용 활성화와 농가의 서비스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구인이 필요한 농가를 자체적으로 조사하고,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등록 대행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해 구인자‧구직자 간 맞춤형 일자리 연결을 지원하는 등 인력 수요에 조기 대응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매년 농번기 등에 인력난이 집중되는 상황에서‘도농인력중개플랫폼’을 통해 농업 분야의 인력 부족 문제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중개 사이트 사용을 희망하는 자는 피시(PC)나 모바일을 통해 포털사이트에서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www.agriwork.kr)’을 검색하면 된다.

전우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