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와 응원 릴레이 펼쳐 …

교류·협력 지자체 6곳과 상호 기부 및 응원 메시지 전달

등록일 2023년04월06일 15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성군은 지난 4일 자매결연 및 교류·협력 지자체와의 상생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및 응원 릴레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공직자들은 3월 한 달간 제주도, 대구 북구, 광주 동구, 광주 남구, 장흥군, 영광군 등의 자매결연 및 교류·협력 지자체 6곳에 상호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광주 동구는 종합민원과와 해양수산과가, 장흥군은 기후환경과와 산림산업과가 협력해 상호 기부를 추진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상호 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대한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을 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건전한 기부문화가 조성돼 보성군과 협력 지자체의 성장 동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https://www.ilovegohyang.go.kr)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보성군은 숙박 및 체험, 반려 용품 DIY, 벌초 대행 서비스, 이동 빨래방, 지역 농·수·축·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보성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보호·육성,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우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