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월호 10주기 여수지역 추모행사 이모저모

등록일 2024년04월13일 14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여수연대회의)는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이하여 여수지역의 학생들을 비롯하여 종교계, 예술계, 노동계 등과 함께 다양한 추모행사를 이순신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기억식은 10주기를 맞이한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기 위한 각종 공연과 추모시 낭송, 학생들의 발언 등이 이어졌다.


기억식 행사장 주변에서는 세월호 참사 사진전, 416책갈피 및 416열쇠고리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세월호 리본 만들기, 세월호 배 완성하기, 희망나비 접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했다.

 

오후 3시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이순신광장에서 해양공원까지 ‘노란띠 잇기’ 거리행진을 진행됐다.


 

한편, 여수연대회의는 세월호 참사 당일인 4월 16일(화) 오전 11시에 여수시청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가슴에 노란 리본, 마음에 새긴 약속”이라는 주제로 그날의 아픔과 304명의 희생자를 기억하고, 아직도 명확히 규명되지 못한 세월호 참사의 진실규명을 촉구한다.


여수연대회의 이은미 상임대표는 “이번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행사를 통해 점차 잊히고 있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다시는 세월호 참사나 이태원 참사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 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