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순천대학교, 승주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산·학캠퍼스 협력체계 구축

등록일 2024년08월14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노관규)는 지난 8일 국립순천대학교에서 추진하는 승주캠퍼스(지·산·학캠퍼스) 기반의 지역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동반성장에 힘을 보태고자 국립순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국립순천대학교는 대학 구조와 운영방식을 전면 개편하여 학과 간, 대학과 지역·산업간 등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벽을 허물어 전방위적 소통이 가능하도록 노력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소통을 통해 지역 사회와 파트너십을 도출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산․학․연 공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협업 ▲우수 전문 인재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장비 및 기술 교류 협력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학생들의 현장 실무지식 습득을 위한 협동 수업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지·산·학 승주캠퍼스는 오는 9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은 지역특화 사업인 바이오 분야 기업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지역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